‘Athenian Owls’ 제작과정

아래는 web에서 수집한 ‘Athenian Owls Tetradrachm’ 이미지를 원본 삼아, 컴퓨터 프로그램Adobe Illustrator을 이용해 그림을 그리는 과정입니다. 컴퓨터를 이용한 그림은, 그리는 즉시 Digital Code로 전환되어 저장됩니다. 이렇게 ImageDate로 전환-저장하는 방식을 DATABASING the IMAGE라 합니다.



Web을 통해 모니터에 재현되는 이미지는 특정한 서버에 저장된 원본을 전송받아 복제된 이미지입니다. 때론 원본이라 생각했던 이미지 또한 복제된 것일 때가 있기도 합니다. 그렇게 복제된 모니터의 사진을 원본 삼아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그림을 그리고 data로 저장합니다. 그 data는 때론 모니터로, 때론 출력물의 형태로 다시 복제됩니다.

인간은 자기 나름의 조건들 속에서, 자신이 아닌 것을 지각합니다. 하나의 이미지가 거대한 흐름 중 정지된 일부라면 그 이미지도 인간처럼 자신이 아닌 것을 지각할 겁니다. 복제된 것이 자신의 원본, 혹은 그 이전의 원본을 바라봅니다. 이미지가 자신 아닌 것을 지각하는가를 증명할 능력이 제겐 없습니다만, 분명 복제가 이루어지는 경계면에선 수많은 선택이 요구되며, 흐물거리지만 날이 선 긴장이 존재할 겁니다.



Making Film   BGM : Sea people _ by Stefano Gesh



youtube 실행에 문제가 있으신 분은 아래 영상을 이용해 주세요.





관련글